올리고당 효능

    올리고당의 대표적인 효능은 변비 해소인데요. 올리고당은 변비 외에도 피부 미용, 아토피, 다이어트, 독감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정도록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올리고당의 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은 우리몸에서 제2의 뇌로 인정받을 만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그 만큼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기 위하여 좋은 박테리아를 증가시켜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올리고당이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올리고당 효능 >


    1. 변비 해소



    올리고당은 장내 환경을 정돈해주고 변비 해소에 좋은데요. 올리고당은 위산에 강하며 소화되지 않고 대장에 도달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좋은 박테리아의 대표인 비피더스 균을 활발하게 해주고 증가시켜주어 장내 환경을 정돈해주고 변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2. 체중 조절



    올리고당은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올리고당은 단맛을 내지만 설탕과 성분이 다르고 체내 흡수가 어려워 섭취에 걱정이 없으며, 오히려 장내 환경을 개선 시켜주어 변비 개선, 예방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해독 작용을 해줍니다. 요리시 설탕 대신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당뇨 개선, 예방
     


    생활습관병인 제2 당뇨병의 예방, 개선 효과가 있는데요. 당뇨는 달콤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발병되기 쉬운데 특히 비만인 분들이 발병율이 더 높은데요. 커피에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넣어 단맛을 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4. 피부 미용



    피부관리에 조금만 방심하는 경우 피부 트러블이 발생되고, 푸석푸석한 상태가 되는데, 당분을 지나치게 섭취하는 경우에도 여드름이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피부를 생성하는 중요한 비타민B군이 당분 의해서 감소되는 영향이 있다고 하니 설탕보다는 올리고당을 사용하여 비타민의 감소를 예방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트러블은 변비가 원인으로 장내 환경이 좋지 않아서 발생될 수 있으므로 변비를 먼저 해소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변이 배출되지 않는 경우 장에 독소가 쌓이게 되고, 이 독소가 혈액을 타고 몸 전체로 퍼지게 되면서 피부가 약해지고 여드름의 발생이 쉬워집니다.



    5. 면역력 강화



     장에는 전체 면역세포의 60~70%가 장내 존재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장내 환경이 악화되는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므로 올리고당 등 장내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좋은 균을 늘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6. 동맥경화 예방



    올리고당에 의해서 장에 좋은 균이 증가하게 되면 혈액 속 좋은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서 장내의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담즙산을 흡수 및 배출하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저하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미네랄 흡수 촉진


    올리고당은 칼슘 등 미네랄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올리고당에 의해서 비피더스 균이 증가하여 칼슘 흡수를 촉진하여 골다골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또한 체내에서 발생되는 뼈의 분해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스타치오의 효능  (0) 2019.08.29
    꾸지뽕열매의 효능, 먹는법  (0) 2019.08.27
    타이거 넛츠 효능, 부작용  (0) 2019.08.26
    밤 삶는 방법, 효능  (0) 2019.08.23
    카카오닙스 먹는법, 하루섭취량  (0) 2019.08.2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