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 먹는법, 하루섭취량

    카카오닙스가 무엇인지 아직까지 생소하게 보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콩을 볶은 후 잘게 부순 것을 이야기 합니다. 카카오는 초콜릿을 만들 때 사용되지만 감미료가 포함되어 있어서 맛이 달고 영양은 부족한데요. 카카오닙스는 첨가물이 전혀 없어서 칼로리 걱정이 없으며 영양도 풍부한 특징이 있습니다.


    카카오는 항산화성분인 카테킨이 풍부하여 강황, 아로니아와 함께 세계 3대 항산화푸드로 인정 받을 만큼 효능을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또한 식이섬유 함유량은 높으며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이 없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아서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많이 찾고 있는 식품입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우리몸에 꼭 필요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여 아주 훌륭한 건강 식품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건강이 아주 좋은 카카오닙스 효능, 하루 섭취량, 먹는법, 부작용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1. 다이어트 효능



    카카오닙스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운동능력을 향상시켜주고 피로를 덜어주며, 지방 연소를 높여주고, 식욕을 억제해주어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데요.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물질로 항암 작용 뿐만 아니리 지방 연소율을 높여주므로 운동전에 섭취해주면 효과를 더 높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카카오닙스는 쓴맛, 신맛이 나기 때문에 처음에 먹기가 숩지 않는데요. 익숙해지면 오도록 씹히는 식감이 좋고 단맛을 느끼기는 어렵지만 초코향이 나 다른 간식 보다는 카카오닙스 하루섭취량을 챙겨드시면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부 노화 예방



    피부노화예방을 위해서 카카오닙스를 매일 꾸준하게 챙겨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카카오닙스에는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등 피부미용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기미, 미백, 주근깨, 주름 등 피부관리가 고민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피부를 위해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샐러드와 함께 드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4. 항암 효과



    카카오닙스에는 항암효과가 있는데요. 바로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성분이 카카오닙스에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닙스의 카텐킨 함량의 녹차의 약 4배정도로 카카오닙스를 잘 챙겨드시면 암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피부염, 변비 개선



    피부염이 발생되는 경우 변비의 영향이 많이 있는데요. 카카오닙스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어 변비 개선효과가 있는데요. 변비가 심한경우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와 카카오닙스 하루섭취량을 섞어 드시면 변비 , 피부염 개선효과를 느낄낄 수 있습니다.

     



    6. 빈혈 개선, 예방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도 카카오닙스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성분의 영향으로 철결핍성 빈혈예방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부미용에도 효과있으므로 꾸준하게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 카카오닙스 하루 섭취량>



    카카오닙스의 하루권장섭취량은 3티스푼인데요. 약 5g 정도인데 처음에는 조금 적게 먹는 것으로 시작하여 차츰 양을 늘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성분이 있으므로 과다섭취하는 경우 불면증 증세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속쓰림, 두름거림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닙스 먹는법 >



    카카오닙스는 불면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낮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위가 약한 분들은 다른 음식과 같이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카오닙스를 시리얼에 넣어 드시면 식감이 더 좋아지며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카카오닙스를 요구르트에 넣어 드시면 변비 개선에 좋으며, 토핑으로 카카오닙스를 사용하면 보기에도 좋으며 재미 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카카오닙스를 넣으면 하루에 필요한 미네랄을 챙길 수 있으며, 곱게 갈아 스무디, 카푸치노 위에 곁들여서 드셔도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카카오닙스는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카페인이 있어서 과다섭취시 불편한 증상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양을 줄이거나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닙스 효능, 카카오닙스 부작용, 먹는법, 하루섭취량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거 넛츠 효능, 부작용  (0) 2019.08.26
    밤 삶는 방법, 효능  (0) 2019.08.23
    강황 효능  (0) 2019.08.22
    토란 효능 부작용  (0) 2019.08.21
    야관문 효능 부작용  (0) 2019.08.2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