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효능

    세게 3대 건강식품 하나로 손꼽히는 강황가루는 인도에서 많이 먹고 있는데요. 강황가루의 치매 예방효과 덕분인지 인도의 치매 발병율이 OECD국가 주에서 가장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울금)은 생강과의 다년생 식물로 인도를 중심으로 한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재배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잔남 해남, 전북 부암, 전남 진도, 경기 시흥, 충남 청양 등 전국적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황가루 효능>


    1. 심혈관질환 개선, 골다공증



    강황에 함유되어있는 칼슘 성분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토한 커큐민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떨어뜨려주기 때문에 심혈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변비 개선



    강황가루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서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병비 해소 효과가 있는데요.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요거트와 강황가루를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과일, 견과류를 같이 드시면 포만감도 좋아지고 지용성 성분인 커큐민의 흡수율을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3. 피부 미용



    강황가루는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좋은데요. 바로 강황가루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는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커큐민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세포 노화를 막아 주름, 주근깨, 기미 등 피부 고민을 해소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독소, 노폐물 배출효과가 있어서 여드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치매예방



    강황가루는 치매의 원인이 되는 베타아밀로이드의 축적을 막아주어 알츠하이머형 치매 예방에 좋으며 우울증 개선, 관절염, 류마티스에도 좋은데요. 중국에서는 강황을 우울증 치료 약재로도 이용하고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5. 간기능 , 소화불량 개선



    강황에 풍부한 커큐민성분이 간을 보호해주는데, 해독, 숙취해소에도 좋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력을 높여주고 담즙생성을 도와주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강황가루를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6. 체력증진, 염증완환



    강황가루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스테미너 향상에 좋아 체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염증 치료 효과가 있어서 상처가 난 부위에 강황가루를 뿌려 주거나 강황가루를 물에 타서 복용해주면 상처를 쉽게 아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여성 통증 개선



    강황가루가 여성들의 생리통, 생리분순, 생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출산후 산모들의 뭉쳐진 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강황가루 먹는법 >



    강황가루의 하루 최대 섭취량은 10g인데요. 만약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경우 3g정도가 적당하니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1티스푼 정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쉽게 먹는 방법으로 물에 타서 먹는 것으로 물에 1티스푼의 강황가루를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맛에 부담이 있는 경우 우유 또는 두유에 타서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침 식사대용으로 셰이크에 강황가루 1티스푼을 섞어 드셔도 좋은데요. 우유한컴, 바나나1개, 꿀을 함께 넣어 갈아 드시면 좋습니다.
     



    밥을 지을 때 강황가루를 넣어서 밥을 해서 드셔도 좋은데요. 1티스푼의 양만 넣어 드시면 특유의 쓴맛을 줄이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고기와도 궁합이 좋은데요. 수육을 삶을 때 강황가루를 넣어도 좋은데요. 고기의 잡내와 기름기를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한번 시도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강황가루 부작용>



    강황가루는 약간 자극적이므로 식후에 먹는 것이 좋은데 위장이 약한 분들은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강황가루 효능, 부작용,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밤 삶는 방법, 효능  (0) 2019.08.23
    카카오닙스 먹는법, 하루섭취량  (0) 2019.08.23
    토란 효능 부작용  (0) 2019.08.21
    야관문 효능 부작용  (0) 2019.08.20
    흑마늘 효능, 부작용  (0) 2019.08.2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