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지뽕열매의 효능, 먹는법

    꾸지뽕은 호두과자 정도의 크기의 붉은색 열매를 맺는데요. 꾸지뽕나무의 이름은 잎으로 누에도 키우는 것이 가능하고, 뽕나무와 비슷하다고 해서 굳이 따지면 뽕나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꾸지뽕입니다. 꾸지뽕은 풍부한 영양소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데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항암작용이 뛰어나고 하는 루틴, 모린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 세균 등과 싸우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지뽕나무의 열매 뿐만 아니라 가지, 잎, 뿌리까지 어디 하나 버릴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진 꾸지뽕은 항암작용 외에도 당뇨, 고혈압, 변비 개선에 좋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꾸지뽕 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꾸지뽕 효능 >


    1. 당뇨 예방



    꾸지뽕에는 가바(GABA)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가바성분이 혈액 내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고 식사 후 혈당이 오르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 개선 및 예방에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루틴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루틴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고혈압 예방
     


    꾸지뽕은 당뇨병 외에도 고혈압을 예방에 좋은데요. 꾸지뽕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을 비타민P이라고 하는데 이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틴의 경우 꾸지뽕나무 외에 메밀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3. 동맥경화, 심혈관질환 예방



    꾸지뽕의 루틴 성분은 혈압을 낮춰 줄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데요.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게 되는 동맥경화는 계속해서 방치하는 경우 심장병, 뇌졸중 등의 사망위험이 높은 질환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평소 기름진 음식,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의 경우 꾸지뽕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들을 잘 챙겨 드시고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4. 변비 개선
     



    꾸지뽕나무 열매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주며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꾸지뽕을 갈아 주스로 하루에 2번 섭취해주거나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유산균까지 챙길 수 있어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여드름 예방



    꾸지뽕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균, 항염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아토피 피부염, 여드름 등에 효과가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노폐물, 독소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에 따른 성인 여드름으로 고민되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6. 비만 예방



    꾸지뽕은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서 간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루틴성부이 함유되어 있어서 갈색지방을 활성화해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루틴의 효과를 높여주기 위해서서 토마토와 함께 마시는 것도 좋으니 참고하세요.
     
    7. 피부미용



    꾸지뽕나무 열매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C는 미백, 기미, 탄력, 주근께에 좋은 작용을 해주며, 루틴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피부에 영양과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치매예방



    꾸지뽕나무열매의 루틴성분이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루틴성분은 항산화작용을 강력하게 해주기 때문에 뇌 세포 산화되는 막아 주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루틴 외 가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기억력 저하, 인지장애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9. 암 예방



    꾸지뽕나무는 여성들의 자궁암, 자궁근종 치료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위암, 식도암, 대장암 등 소화기관 암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간 보호 및 숙취해소 효과가 있어서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 꾸지뽕 나무 섭취방법 >



     꾸지뽕 나무의 잎과 가지는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은데요. 잎을 말려 분말로 만들어 물에 같이 섞어서 마시거나 반죽시에 넣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차로 마시는 경우 물2리터에 40g정도를 넣어 끓여주는데요. 다시 불을 줄여 30분 가량 더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꾸지뽕나무 열매는 갈아서 주스처럼 마시면 좋은데, 요거트와 함께 갈아서 마셔주면 변비 개선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꾸지뽕 분말 제품은 밥, 찌게, 반죽에 넣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 꾸지봉 나무열매 부작용  >



    - 꾸지뽕나무 열매에는 특별한 독성은 없지만 차가운 성질이므로 평소 몸이 찬분들이 드시게 되면 설사 등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꾸지뽕은 자궁수축을 일으킬 수 있어서 임산부는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상의학에서는 태음인 체질에 좋은 약재로 보고, 소양인과 태양인은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팥물 효능, 부작용  (0) 2019.08.30
    피스타치오의 효능  (0) 2019.08.29
    올리고당 효능  (0) 2019.08.26
    타이거 넛츠 효능, 부작용  (0) 2019.08.26
    밤 삶는 방법, 효능  (0) 2019.08.2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