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넛츠 효능, 부작용

    타이거넛츠는 주로 북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아몬드의 3배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 외에도 비타민E, 마그네슘, 철, 등의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과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들어 있어서 소량만 먹더라도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을 챙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효능이 많은 타이거넛츠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슈퍼푸드인 타이거넛츠는 건강, 미용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겉모습은 견과류를 닮았지만 식물의 덩이뿌리로 영양이 고루 함유되어 있는 특징이 있으며, 영양소가 풍부한 타이거넛츠는 생활습관병을 개선해주고 피부노화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다섭취할 경우 타이거넛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올바른 섭취로 몸에 이로운 효능만 챙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타이거 넛츠 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거 넛츠 효능>


    1. 변비 개선



    타이거넛츠에는 식이섬유가 00g 중 30g이 구성될 정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변의 양을 늘려주고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단 불용성 식이섬유로 물을 충분하게 섭취해주지 않는 경우 오히려 부작용으로 변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2. 피부미용



    타이거넛츠에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활성산소에 따른  피부 노화,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주름, 기미, 다크서클 등은 체내 쌓인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되고 심해지기 때문에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타이거넛츠 같은 식품을 평소에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E는 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기능도 있어서 안색을 좋아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3. 다이어트 효과



    타이거넛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당질의 흡수를 억제해주고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인데요. 혈당이 급상승하면 인슐린이 분비되어 남은 당을 체지방으로 저장하여 살이 찌게 만드는데요. 또한 부종을 개선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 할 때 간식으로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불균형한 식생활 또는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미네랄을 챙길 수 있는데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우리몸에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바빠서 건강을 잘 챙기기 어려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4. 동맥경화, 뇌졸중 개선



    식생활의 서구화, 운동부족 등으로 생활습관병을 걱정하신느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타이거넛츠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반대로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 심장질환, 뇌졸중 등의 질병 발생 위험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타이거넛츠를 맛있게 먹는방법 >



    타이거넛츠는 소량만으로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야소를 다 챙길 수 있는데요. 타이거넛츠는 딱딱해서 그대로 먹기는 어렵기 때문에 전날 물에 불린 후 믹서에 갈아서 우유와 함께 마신다고 하는데요.


    먼저 타이거넛츠 50g을 물에 담가 불려줍니다. 불린 넛츠를 믹서기에 담고, 물200ml를 같이 넣어줍니다. 건더기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곱게 갈아 마시는 좋은데요. 처음부터 타이거넛츠 분말을 사서 드셔도 좋습니다.
     
     타이거넛츠를 요구르트에서 섞어서 드시면 변비해소에 더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요구르트의 유산균이 유익균을 늘려주고 장내환경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외에도 바나나, 딸기 등 과일을 추가하여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타이거넛츠 보관법 >



    타이거넛츠의 보존기간은 1년6개월~2년 정도 이며, 직사광선 또는 고온 다습한 장소에 보관하게 되면 제품 품질이 떨어기제 되므로 가급적 뚜껑이 있는 병에 담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빠르게 먹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타이거 넛츠 칼로리>
     


    타이거 넛츠의 칼로리는 100g당 약 500kcal로 고열량식품인데요. 물론 100g을 한번 다 먹을 수 없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이거 넛츠 하루 섭취량은 약 10~20개 정도 드시면 좋으며 칼로리는 50~100정도가 되겠습니다. 식전 3~5알씩 나누어 먹는 것도 좋은데요.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식전에 먹어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 타이거넛츠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앞서 이야기 한데로 타이거넛츠를 과다섭취하는 경우 살이 쉽게 찌며, 변비가 발생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하루 섭취량을 넘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드시는 것이 좋으며, 물을 충분히 같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지뽕열매의 효능, 먹는법  (0) 2019.08.27
    올리고당 효능  (0) 2019.08.26
    밤 삶는 방법, 효능  (0) 2019.08.23
    카카오닙스 먹는법, 하루섭취량  (0) 2019.08.23
    강황 효능  (0) 2019.08.2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