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가만히 있는데 문득 문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올때가 있는데요. 왼쪽 갈비뼈 아래는 심장과 위치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이런 통증이 올 때에는 겁이 나는 것이 사실인데요. 갈비뼈는 여러 장기들을 보호해주기 위함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통증이 느껴 질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여러 가능성이 있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것이므로 미리 단정 지어서 생각할 필요는 없으며 평소 느껴지는 통증과 여러가지 습관들을 판단하여 증상을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


    1. 급성췌장염



    급성췌장염은 췌장에 염증에 발생되는 병으로 주로 과음한 다음날 발생되는데요. 복부에 외상이 있거나, 특정 약물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에도 급성췌장염이 나타나는데, 주로 복통, 설사, 구토, 열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2. 지라(비장)비대



    지라와 비장은 둘다 영어로 SPLEEN으로 같은 말인데요. 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기생충 감염에 의해서 지라의 크기가 커져서 주변 복막을 자극하여 통증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백혈병, 간경화가 있는 경우에도 지라가 커질 수 있습니다.

    3. 장염



    장염은 자주 걸리는 질병중 하나로 주로 바이러스, 세균 등에 의해서 걸리게 됩니다. 설사, 구토, 탈수, 식욕감소 등의 증상이 발생되는데 음식을 잘못 먹는 경우 장염에 걸리게 되는데 장염은 왼쪽외에도 복부 어디에서도 통증이 발생되게 됩니다.



    4.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잘 발생되는데요. 복부 부위에 우리한 통증과 설사, 변비가 동반되게 됩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나는데 최근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 신우신염



    신우신염은 박테리아 감염에 의해서 주로 나타나는데, 신장에 염증이 발생되는 병입니다. 복통, 오한,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데 앞쪽 보다 등쪽으로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는데 등을 두드리는 경우 그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6. 폐렴



    갈비뼈 아래에서 통증이 오는 경우 폐렴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주로 세균,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서 발생되는데 가슴통증, 오한, 열,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7. 다낭신장병



    신장에 낭종이 다수 발생되어 통증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심한 경우 고혈압, 신부전 등의 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치료를 빠르게 진행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8. 식중독



    음식물을 섭취하고 1시간 또는 48시간 뒤에 증상이 발생되는데, 복통, 구토, 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9. 근육통



    운동을 갑작스럽게 하거나, 무거운 물건은 들때 근육통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 갈비뼈 근처 코어근육은 평소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무리한 행동으로 근육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3~5일 정도면 통증이 가라앉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통증에 대한 치료는 각가의 원인에 따라 다르게 처방되는데요. 일시적인 통증은 약물치료를 통해 조절될 수 있는데요. 탈수를 일으키는 질환이 많아서 수액을 주어 탈수를 미리 예방하고, 감염이 원인인 경우항생제로 치료를 받게 됩니다. 신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 이뇨제를 처방받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귀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0) 2019.12.25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0) 2019.12.12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원인  (0) 2019.12.10
    부정맥 증상, 치료방법  (0) 2019.12.09
    요산수치 낮추는법  (0) 2019.11.27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