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효능, 먹는방법

    알로에는 열대지방 지중해 연안에서 퍼져 나가기 시작했는데요. 백합과 다년생 식물로 옛날부터 다양한 효능을 인정 받아 왔습니다. 전세계적으로 5백종 넘는 알로에 중에서 약용으로 가능한 것은 6~7종 정도라고 합니다.  알로에의 주성분은 알로에모딘과 알로에인 인데요.



    이 성분이 소장과 대장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멜라닌 색소 성장을 막아 주근깨 발생을 억제해주고 피부미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알로에는 겔, 분말, 액,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로에 효능, 먹는법,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로에효능 >

    1.여드름, 기미 피부미백개선



    알로에에는 티로시미아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기미, 주근깨를 발생시키는 멜라닌 색소 성장을 막아주고, 침착방지, 피부조직의 결손부위를 생성시켜주어 여드름 자국이 남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또한 알로에 화이트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지분비를 정상화 해주기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게 해줌으로서 피부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화상, 염증부위를 진정시켜 흉터를 남기지 않고 치유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위장개선



    알로에는 알로인, 에모딘, 알로에닌 성분이 주성분인데요. 이 성분들이 위, 장을 자극하여 위액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흡수를 도와줍니다. 또한 알로에 울신성분은 조직 결손부위를 주위로부터 생성시켜 상처부위 치료를 해주는 항 궤양작용을 해주며, 위벽과 장벽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변비 및 치질



    알로에 에모딘, 알로에인 성분은 소장과 대장의 기능이 약해진 경우 장의 점막을 자극해주어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며 변비, 치질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4.천식 및 감기예방



    알로에에 함유되어 있는 알로에친성분이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해주고 바이러스의 독성을 중화시켜 감기 저항력을 높여주는데요. 또한 체질개선효과가 있어서 천식발작을 사전에 억제해주고 예방 및 외부자극을 완화시켜 만성적인 천식을 가벼운 증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암 예방 및 숙취해소



    알로에의 젤라틴질인 아크로틴A성분이 암세포 성장, 증식을 억제하는 등 항함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알로에 에모딘 성분이 알코올 해독작용을 하여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위점막 염증치료와 진정작용 효과도 있습니다.


    6. 혈액순환 개선



    우리 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게되면 고혈압, 동맥경화 등 여러가지 혈관 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알로에의 혈액 순환 개선 효과에 의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해주는 작용을 해 줍니다.



    < 알로에 먹는법 >



    알로에는 껍질을 벗겨내고 생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다만 비릿하고 떫은 맛이 있어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알로에 청 또는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알로에를 얇게 썰어 설탕을 알로에의 1.3배가량 넣어 병에 담아서 약 6개월 가량 보관합니다. 알로에즙만 따로 걸러서 시원하게 보관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알로에 건더기는 곱게 갈아 중탕으로 끓여서 잼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 알로에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알로에는 차가운 성질로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섭취하는 경우 소화불량, 설사 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며 대장의 색깔을 검게하는 대장흑생증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피부진정효과를 위해서 팩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먼저 확인 후 팩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알로에효능,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잎차 효능  (0) 2019.09.26
    치아씨드 효과, 하루먹는양  (0) 2019.09.25
    숙주나물의 효능, 부작용  (0) 2019.09.23
    서리태 효능, 부작용  (1) 2019.09.18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0) 2019.09.17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