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껍질차 효능, 끓이는법

     많은 분들이 우리가 많이 먹는 양파보다는 양파를 둘러싸고 있는 껍질이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러나 요리를 해서 먹는 경우 껍질을 활용하지 않고 속 양파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껍질은 이용하려면 씻고 말리는 과정이 있어서 인지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양파껍집을 효능을 한번더 생각해본다면 양파껍질을 잘 챙겨먹어야 생각을 다시 금 하게되는데요. 양파껍질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는 바로 퀘르세틴 성분이 양파보다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양파껍질에는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양파껍질 차로 끓여서 복용해주면 좋은데, 특히 결명자를 함께 넣어 끓여주면 혈액순환, 감기, 지방간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파껍질 효능, 끓이는법, 씻는법에 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껍질(차)의 효능>

    1. 항암효과



    양파껍질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항암효과인데,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양파를 섭취해주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노화예방



    양파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케르세틴성분은 폴리폴놀의 일종으로 우리몸에서 항산화 작용을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뿐 만아니라 세포의 노화을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살을 빼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 운동을 하면서 양파껍질을 우려낸 물을 마셔주면 운동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3. 심장병 예방 효과



    양파껍질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동맥을 부드럽게 해주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심방병, 순환기 계통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당뇨병 개선



    당뇨는 당뇨자체만으로 위험하지만 당뇨에 의한 합병증이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양파껍질 달인물을 마셔주면 인슐린 분비 촉진과 혈당 저하에 좋아서 당뇨병, 당뇨에 의한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성인병 효과



    혈관내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동맥경화, 고질혈증, 고혈압 등 성인병이 발생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양파껍질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어 각종 성인병으로 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성인병에 좋은 효능은 양파껍질 뿐만아니라 속양파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치매예방효과



    양파껍질은 뇌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나이드신 어르신, 수험생들이 양파껍질 차를 꾸준하게 마셔주면 뇌의 신경전달 물질을 증가시켜 기억력을 높여주는데, 이에 따라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7. 불면증 개선 효과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한경우 불면증에 빠질 수 있는데, 이대 양파껍질을 우려낸 물을 복용해주면 신경안정 효과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두통, 현기증, 신경쇠약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양파껍질 씻는법? >



    양파껍질은 큰 그릇에 담아서 하나씩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내면서 씻어주어 표면에 묻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또는 식초를 물에 몇방울 떨어뜨린 후 약 15분간 물에 넣어둔 후에 껍질을 세척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 양파껍질차 끓이는 법? >



    양파 2~3개를 준비하고 양파껍질을 벗겨 깨끗하게 씻은 뒤 완전하게 건조시켜줍니다.


    양파껍질을 물 1리터 부은 냄비에 넣어 약 5분가량 끓여주는데요. 양파껍질의 케르세틴 색소성분으로 물이 갈색으로 변하게 될 때까지 끓이면 됩니다.


    양파껍질 끓인 물은 금방 상하기 쉬워서 오래 보관하지말로 먹을 만큼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크시슬 효과, 부작용  (0) 2019.10.08
    까마중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0) 2019.10.08
    둥굴레차 효능  (0) 2019.10.07
    꼬막 삶는법, 손질법  (0) 2019.10.04
    굴 효능, 부작용  (0) 2019.10.0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