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통합 포인트 조회 알아보시죠.

    한 해 우리나라에서 소멸되는 카드포인트가 1,000억 포인트가 넘는다는 사실 혹시 알고계시나요?
       


    카드 사용이 습관화되어 있는 반해서 정작 카드의 주요 혜택인 포인트 사용은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상당히 많은 포인트가 그대로 매 년 증발 되고 있습니다. 이런 포인트들도 끌어모아 본다면 충분히 기분 좋을 만큼 포인트가 모이는데 말이죠.



    그래서 지금부터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을 알아보고, 또 이렇게 조회한 카드 포인트를 합쳐서 쓸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학겠습니다.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통합조회를 하려면 먼저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통합조회시스템(http://www.cardpoint.or.kr/)에 접속해야 하는데, 다음 화면 중앙에 보면 통합조회라고 나타나는데, 여기로 접속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해둔 부분입니다.



    그럼 통합조회을 위해서는 카드인증 또는 IPIN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저는 카드 인증 서비스를 통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카드 인증을 선택하여 여러 카드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 카드사를 통해서 인증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때 본인이 인증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인증이 완료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이용하여 조회를 하게 됩니다.



    그럼 이제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데요. 조회 가능한 카드사를 보시면 롯데카드 엘포인트, 비씨카드 탑포인트, 삼성카드 포인트, 신한카드 포인트, 하나SK카드 포인트, 현대카드 엠(M) 포인트, KB 국민카드 포인트, 씨티뱅크 리워드카드 포인트 등 다양한 카드회사의 포인트 정보들이 확인 가능 항목으로 나타납니다.



    개인정보 확인이 완료되면 포인트를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하는데, 저는 롯데, 비씨, 삼성, 하나, 현대, 씨티 카드를 선택해보았습니다.



    화면 아래 쪽에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조회를 누르면 '처리중'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체크한 갯수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짧게 걸릴 수도 있으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처리가 안된다면 새로고침을 눌러 다시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화면에서 보시는 내용은 통합조회 결과로, 카드사 마다 탭 화면으로 분리되어 조회 결과가 나오며, 저는 롯데카드 포인트가 10,606 포인트 가 나타나네요.




    그럼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다 해보았는데, 이제 이렇게 흩어진 포인트를 한 곳에서 모아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카드사의 포인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는데요. 그러나 2020년에는 카드사 포인트를 현금화하여 통장으로 받는 기능이 추가되는데, 원하는 계좌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이체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 취업성공 패키지 알아볼까요?  (0) 2020.02.25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0) 2020.02.23
    퇴직연금 수령방법  (0) 2020.02.04
    기초연금 수급자격  (0) 2020.01.22
    햇살론17자격 조건  (0) 2020.01.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