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초기 증상

    뇌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앞으로 많은 걱정거리를 만드는 것인데요. 무엇보다 다른 질병들에 비해 뇌 관련 질환은 심각한 휴유증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뇌뿐만 아니라 혈관에 연관되는 질환들은 특별히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것은 평소에 이런 문제를 예방해주는 것이 필요하지만, 만약 증상이 발생되었을 경우 즉시 자각을 하고 치료를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뇌혈관이 막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뇌경색 초기 증상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 뇌경색 초기 전조 증상 >

    1. 갑자기 두통이 나타나거나 머리가 묵직한 느낌일 때



    머리가 아플만한 이유가 없는데  갑자리 머리가 부딪혔거나, 맞은 것 같이 깨질듯 한 두통을 심하게 느끼거나, 뒷목이 뻐근한 경우, 또한 어지럽고 구토 증상까지 발생한다면 뇌경색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2. 말을 할 때 발음이 어눌한 경우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증상 중 하나로 뇌혈관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언어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평소와 다르게 말을 할 때 발음이 어눌해져 말을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라면 뇌경색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확연하게 언어장애를 느낄정도라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마비증세가 발생될 때




    마비증세도 뇌경색 전조증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반신마비, 안면마비라고도 하는데, 우리 몸의 왼쪽, 오른쪽 부분에서 마비 증세가 나타나는  반신마비는 걸음걸이 부자연스럽거나 비틀거리게 되는데요.



    또한 얼굴에 마비증세가 나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는분이 안면마비 증상으로 고생을 하시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얼굴모양이 비대칭적으로 비뚤어지거나, 특정 부위가 움직여지지 않아 표정이 부자연스러우며, 말을 하는 것이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마비증세는 회복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되는 만큼 평소 마비증세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4. 갑자기 시력이 확 떨어지는 느낌이 있을 때



    갑자기 아무 문제 없던 시력이 어느날 갑작스럽게 떨어져서 눈이 침침하거나, 사물이 둘이상 보이는 증세가 있는 경우 뇌경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뇌에 문제가 발생되면 시력도 같이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 뇌경색 초기증상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병원 방문을 통한 빠른 진찰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뇌경색 초기증상들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초기에는 그 증상이 심각하게 느껴지지 않는 만큼 꾸준한 관찰과 예방이 필요합니다.



    뇌경색은 스트레스, 흡연, 비만, 과음, 성인병 등 여러 원인에 의해서 발생되는 만큼 해당 부분이 있는 분들은 더더욱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렴 증상  (0) 2020.01.29
    갱년기 증상  (0) 2020.01.29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1) 2020.01.06
    당귀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0) 2019.12.25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0) 2019.12.12

    Designed by JB FACTORY